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단카이세대 퇴직 日경제 바꾼다] (3) 단카이세대는 '재테크 전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단카이 세대는 퇴직 후를 대비해 평균적인 일본인들과 달리 재테크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단카이 세대 500명을 대상으로 '퇴직 후 자금운용대상'을 조사한 결과 예·적금과 주식에 투자하겠다고 응답한 사람이 70%(복수응답)를 넘었다. 평균적인 일본 국민들 중 주식투자를 하는 비율이 10%인 점을 감안하면 단카이 세대의 주식투자 응답 비율은 이례적으로 높은 수준이다. 예·적금과 주식에 이어 투자 신탁 40%,외화예금과 MMF(머니마켓펀드) 22%,부동산 21% 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다이와 투신투자고문에서 부유층 자금을 운용 중인 몬지 소이치로 수석 투자전략가는 "보수적인 기존 노년층과 달리 단카이 세대는 개방적이고 활동적"이라면서 "리스크가 높은 금융 자산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퇴직 후를 대비해 '무엇을 준비 중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선 '자산 형성'이 46%로 '취미 찾기(40%)''체력 관리(37%)' 등보다 앞섰다. 그만큼 자산운용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음을 보여줬다.

    몬지 투자전략가는 "단카이 세대가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등 소비 성향이 높다"며 "그런 생활을 위해 일찌감치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한국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강렬한 마라의 매력을 담은 신메뉴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닭다리살을 통째로 튀겨낸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

    2. 2

      주병기 공정위원장 "쿠팡, 유출 보상을 영업에 활용…정말 화났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건 보상책으로 제시한 총 5만 원 상당의 구매 이용권에 대해 “정말 화가 많이 났다”고 밝혔다.주 위원장은 19일 유튜브 채널 ‘...

    3. 3

      헥토헬스케어, 드시모네 서포터즈 2기 발대식 열어

      헥토헬스케어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의 체험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드시모네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서포터즈 2기는 지난해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