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F 불확실성 확대..목표가 3만1400원↓-한국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5일 KTF에 대해 지난 "4분기 실적은 예상치에 부합했으나 불확실성이 확대됐다"며 목표주가를 3만4000원에서 3만1400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은 '장기매수' 유지.

    이 증권사 양종인 연구원은 "공격적인 HSDPA 마케팅에 따른 비용 증가우려가 리스크 요인"이라고 밝혔다.

    오는 3월부터 HSDPA가입자 유치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어 올해 마케팅 비용은 전년대비 9.2%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 전망치를 2.6% 하향조정했다.

    마케팅비용 부담으로 수익성 개선은 더디지만, 설비투자 감소로 올해부터 잉여현금흐름(FCF)는 양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양 연구원은 "유무선 결합서비스 제공시 수혜, HSDPA 전국망 구축의 시장선점 효과, 50%에 달하는 주주이익 환원비율 등은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 부양책으로 화학시황 반등" 분석에…대한유화·금호석유 강세

      대한유화와 금호석유화학이 강세다. 올해 1분기 중국의 정책 효과로 화학 시황이 개선될 가능성이 제기된 영향이다. 20일 오전 10시41분 현재 대한유화는 전일 대비 6600원(4.34%) 오른 15만8700...

    2. 2

      DB증권 잠실금융센터, 투자 세미나 개최

      DB증권 잠실금융센터는 오는 27일 오후 3시30분 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트로이투자일임의 오기종 대표를 초청해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2026 증시 전망·...

    3. 3

      [마켓칼럼] 일본 시장에서 보는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영기 한국투자증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