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만기前 권리행사' ELW 나온다 … 거래소, 연내 상장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권선물거래소가 만기 이전이라도 권리행사가 가능한 새 ELW 상품을 내놓는다.

    증권선물거래소 관계자는 25일 "연내 미국식 ELW와 실물결제형 ELW를 결합시킨 형태의 상품을 상장시킬 예정"이라며 "발행을 원하는 증권사들의 수요를 파악해본 후 상장 시기를 확정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내놓은 바스켓ELW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이 썰렁하자 이번에는 시장성이 충분한지를 먼저 검토하겠다는 얘기다.

    미국식 ELW는 만기가 아니더라도 권리행사가 가능한 가격 상태에 있다면 언제라도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LP(유동성공급자)가 가격을 제시하지 못하는 기간이어서 가격이 왜곡되더라도 권리 행사를 통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실물결제형 ELW와 결합시킨 상품은 권리행사를 하면 현금대신 주식으로 받게 된다.

    이 밖에 지난해 검토했던 비표준형 ELW도 올해 중 내놓을 방침이다.

    이 상품은 ELS(주가 연계증권)처럼 기준 주가보다 높거나 낮은 수준의 범위를 정해놓고 조건을 충족하면 권리행사가 가능한 상품이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IPO 삼수생'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 예심 통과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한국거래소는 12일 케이뱅크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 적격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조만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2. 2

      "내려도 너무 내렸다" 개미들 비명 쏟아지더니…기묘한 반등 [종목+]

      2차전지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이 작년 4분기에 증권가 예상에 미달하는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에도 주가는 반등했다.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의 잇따른 취소로 최근 두 달 반 동안 주가가 30%가량 급락한 데 따른 저가...

    3. 3

      "3년내 부실기업 230곳 퇴출"…거래소, 상폐 로드맵 공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종목의 약 8%가 3년 내 퇴출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한국거래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유관기관 업무보고에서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장폐지 요건을 강화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