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중 교육 사이트 순방문자 수가 방학 직전에 비해 최고 62% 급증했다.

페이지뷰가 2배 이상으로 늘어난 사이트도 있다.

유아교육 사이트부터 학습지,모의고사,패밀리스쿨,영어 등 각종 교육 사이트가 '방학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웹데이터 분석업체 메트릭스에 따르면 지난 1월 교육 사이트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 수는 작년 12월에 비해 급증했다.

유아교육 사이트인 재미나라와 패밀리스쿨 사이트 깨비키드는 1월 중 유치원 방학 덕을 톡톡히 봤다.

깨비키드의 경우 12월에 비해 방문자 수는 37.1%,페이지뷰는 140.4% 증가했다.

재미나라의 방문자 수는 43.0%,페이지뷰는 88.4% 늘어났다.

학습지 사이트도 마찬가지다.

기탄수학으로 유명한 기탄교육 사이트와 윤선생 영어교실의 베플리,눈높이 학습지를 발간하는 대교의 에듀피아 등이 인기를 누렸다.

방문자 수 증가율이 기탄교육은 61.8%,베플리는 60.7%,에듀피아는 32.9%나 됐다.

대학생과 직장인이 즐겨 찾는 영어교육 사이트도 소리 없이 인기다.

YBM시사닷컴 사이트는 12월에 비해 방문자 수가 39.0%,페이지뷰는 86.6% 늘었다.

YBM시사닷컴은 방문자 수에서 전체 교육 사이트 중 1위를 차지했다.

주요 교육사이트의 1월 평균 방문자 수 증가율은 5.6%,페이지뷰 증가율은 39.0%로 집계됐다.

메트릭스 관계자는 "다만 수능시험 사이트의 경우 시험이 끝난 뒤 방문자 수가 줄었다"며 "전체적으로는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논술 전문 사이트 중에서는 생글생글(www.sgsgi.com)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생글생글은 최근 시작한 논술 모바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휴대폰으로 전송한 글 중 우수작을 선정해 DMB 휴대폰,PMP 등을 주기로 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