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추가 상승여력 10%..건설·철강·소매株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추가 상승여력 10%..건설·철강·소매株 주목"
    크레디리요네(CLSA)증권은 5일 코스피 지수가 여전히 10% 정도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가운데 은행 건설 철강 소매업종에 대한 비중을 확대할 것을 권고했다.

    CLSA는 "외국인들이 저평가 매력을 근거로 은행주를 사들이고 있다"면서 "이러한 저평가 메리트는 한국 주식 전반에 존재한다"고 말했다.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은행주를 사들이는 대신 기술주들을 팔아치우고 있지만, 기술주 역시 아시아 지역내 경쟁 업체들에 비해선 밸류에이션이 싸다는 평가다.

    자동차 철강 증권의 상대적 밸류에이션이 돋보인다면서 하이닉스현대모비스, POSCO를 최선호주로 꼽았다.

    현대제철LG텔레콤 외환은행의 가치도 돋보인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건설주들도 지난주 5% 가량 올랐지만 추가로 치고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면서 대림산업GS건설을 선호 종목으로 추천했다.

    이 증권사는 코스피 지수 목표치를 1550포인트로 제시하고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재평가 기대감… 잘 나가는 에이피알"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거래소 "결산기 중요 공시 집중·시장조치 발생…투자자 주의해야"

      한국거래소가 12월 결산법인의 2025사업연도 결산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기에는 투자 관련 중요 공시가 집중되고 상장폐지 등의 시장조치가 수반돼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

    3. 3

      KB금융·아모레퍼시픽…외국인 지분율 높아진 종목보니

      외국인 투자자가 금융주 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탄탄한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가증권시장 내 외국인 보유 비중(시가총액 기준)은 37.1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