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 회장에 11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금융지주 회장 공모에 11명이 지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 박병원 전 재정경제부 차관 등 8명은 헤드헌터의 추천을 받아 우리금융 회장 후보군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당초 우리금융 회장직에 지원서를 내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인사들 중 상당수가 타천 형식으로 후보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여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모두 11명이 우리금융 회장 공모에 응모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박 전 차관 등 8명은 헤드헌터사를 통해 타천 형태로 지원했다"며 지원자들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전날까지 우리금융 회장 공모에 5명 안팎의 인사가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박 전 차관과 황영기 현 우리금융 회장의 2파전 양상으로 회장 인선절차가 전개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다.

    하지만 이 두 사람을 포함해 11명이 우리금융 회장 자리를 두고 경쟁을 벌이게 됨에 따라 향후 판세를 예측하기 어렵게 됐다.

    청와대나 재경부의 심중이 담긴 의외의 인물이 나올 수 있어서다.

    이를 뒷받침하듯 청와대 관계자는 "박 전 차관 내정설을 포함해 우리금융 회장에 대해 현재로서는 정해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회장추천위원회가 있는 만큼 앞으로 회추위를 통해 정부 입장이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서 물러난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이 20일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최근 가족 간 경영권 분쟁이 이사회 운영 논란으로 비화하자 절차적 논란을 끊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한...

    2. 2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3. 3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