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기 주택금융公사장 이달말 결정...유재한·최창호·진병화씨 3명 압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기 주택금융공사 사장 후보로 유재한 전 재정경제부 정책홍보관리실장,최창호 공사 부사장,진병화 국제금융센터 소장 등 3명이 추천됐다.

    12일 정부와 금융업계에 따르면 주택금융공사 사장추천위원회는 이날 지원서 접수자 10여명을 대상으로 후보 면접을 마치고 이들 3명을 재경부에 추천했다.

    재경부장관이 이들 후보군 중 복수 후보를 대통령에게 제청하면 대통령이 임명하는 절차를 밟게 된다.

    재경부 유재한 전 실장(행시 20회)은 옛 재정경제원 국민저축과장,재경부 금융정책과장,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재경부 정책조정국장,금융정보분석원장 등을 역임했다.

    공사 내부에서는 최창호 부사장이 추천됐다.

    최 부사장은 한국은행에서 정책기획국장,부총재보를 거친 후 2004년 공사 부사장으로 옮겨왔다.

    진병화 소장은 행시 13회로 국세청에 입문한 후 재무부로 옮겨 국고국장을 거쳐 2004년부터 국제금융센터 소장으로 재직해왔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재경부와 청와대의 인사검증이 진행되는 과정까지 감안하면 이달 말이나 3월 초는 돼야 최종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핵심CPI 예상보다 낮은데…美시장반응 미지근한 이유는?

      13일(현지시간) 오전에 발표된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근원 CPI가 예상보다 적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예상보다 시장은 조용하게 반응하고 있다. 일부 전략가들은 지금은 CPI보다는 정부의 ...

    2. 2

      [속보] 美,12월 소비자물가 0.3%p 올라 연 2.7%…예상부합

      미국 노동통계국은 13일(현지시간)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가 전월보다 0.3%p 오른 연 2.7%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과 일치한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품을 제...

    3. 3

      美 채권 매니저들 "정부의 Fed 공격, 금리 상승 유발 우려"

      미국의 주요 채권 펀드 매니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Fed의 독립성을 공격하는 행위로 금리 인하가 어려워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퍼시픽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와 DWS그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