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새봄 패션ㆍ뷰티 트렌드] '별처럼 반짝반짝'..女心을 흔들어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장품 업계에서 3월은 성수기로 통한다.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하는 날인 화이트데이와 입학 시즌이 겹쳐 있는 등 계절적인 요인 덕분에 화장품 매출이 크게 늘기 때문이다.

    각종 기획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이벤트와 판촉행사 등도 가미된다.

    여기에 갈수록 치열해지는 광고 마케팅 경쟁도 빼놓을 수 없다.

    더구나 올해는 많은 업체가 모델을 교체, 새로운 내용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최근 4대 매체 기준 300대 광고주를 대상으로 2007년 광고경기실사지수(ASI)를 조사한 결과 패션·화장품 업종의 ASI 전망치가 127.1로 전체 평균 ASI(109.6)를 훨씬 웃돌았다.

    다른 분야에 비해 광고 열기가 그만큼 뜨거울 것이란 예상을 뒷받침하는 조사 결과다.

    ASI가 100 이상이면 광고경기가 직전 기간에 비해 좋아질 것으로 여기는 광고주가 그 반대의 경우보다 많다는 의미다.

    아모레퍼시픽은 '헤라'에 탤런트 김태희, '라네즈 옴므'에 영화배우 조인성 등 톱 클래스 모델들을 새롭게 투입하고 광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LG생활건강 '오휘'를 떠나 경쟁 브랜드인 헤라로 옮겨 온 김태희는 올초부터 본격적으로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고혹적인 이미지의 TV CF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기존 김태희의 지적이고 청순한 이미지를 감각적이고 섹시하게 변화시킨 '재즈 바의 헤라'편은 15초의 광고 이후 뒷얘기를 짐짓 감추는 티저 기법을 사용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데 성공했다.

    100초짜리 풀 버전 동영상은 고풍스러운 대저택에 살던 여주인공(김태희)이 도시로 은밀한 외출을 한다는 내용이다.

    이 영상은 온라인 홈페이지(cinema.hera.co.kr)를 통해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100만명 이상이 보는 등 호응이 컸다.

    한편 수분 화장품으로 유명한 라네즈의 남성 라인 '라네즈 옴므(laneige homme)'는 광고 모델로 조인성을 새롭게 맞아들여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태희를 경쟁사에 내 준 LG생활건강은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모델로 활동하던 탤런트 이영애를 내세워 스타 마케팅에 맞불을 놓고 있다.

    LG생건은 이영애를 최고급 한방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모델로 삼아 국내 및 아시아 지역 고급 화장품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LG생건은 또 여성화장품 브랜드인 오휘에 남성 라인 '오휘 포맨'을 추가하면서 기존 오휘 모델인 손예진 김아중과 함께 한류 스타 비를 더해 '스리 톱' 체제를 가동하기도 했다.

    남성화장품 오휘 포맨 광고에 비와 김아중을 함께 출연시켜 애틋하게 사랑하는 모습을 연출함으로써 '오휘 연인'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영화배우 김남주가 코리아나화장품 자인의 모델로 컴백한 것도 눈길을 끈다.

    LG생활건강 '라끄베르'의 모델로 화장품 광고계를 주름잡던 김남주가 한껏 성숙해진 자태를 뽐내며 광고계의 꽃으로 돌아온 것.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달 한방 화장품 '프리미엄 자인'의 출시와 더불어 김남주를 광고모델로 한 TV CF를 방영하고 있다.

    김남주는 2005년 결혼 뒤 연기 활동을 잠시 쉬는 동안에도 '올리비아로렌''대우 푸르지오''지펠' 등 여러 종류의 상품 광고에 겹치기 출연하며 광고 스타로는 명성을 꾸준히 유지해왔다.

    최근에는 영화 '그놈 목소리'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컴백해 큰 인기를 누렸다.

    차기현 기자 kh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210회 로또 1등 '1, 7, 9, 17, 27, 38'…당첨금 11억원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7일 진행된 제1210회 로또복권 추첨 결과 1등 당첨번호로 '1, 7, 9, 17, 27, 38'이 뽑혔다고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1'이다.이번 회차에서 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총 24명으로 집계됐다. 이들은 각각 11억230만원의 당첨금을 받게 된다.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153명으로 각 2882만원씩을,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4649명으로 95만원씩을 받는다.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고정 당첨금 5만원)은 21만1663명, 당첨번호 3개가 일치한 5등(고정 당첨금 5000원)은 313만9766명이다.당첨금 지급 기한은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아침 최저 '영하 18도' 한파 절정…강풍에 체감온도 '뚝' [내일 날씨]

      일요일인 오는 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겠다. 전라권과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오전까지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7일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아침 최저기온은 -18~-5도, 낮 최고기온은 -4~3도로 예보됐다. 현재 중부지방과 경북, 전북 동부, 일부 경남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은 -15~-5도로 낮겠다. 특히 강풍이 동반되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오전까지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 울릉도·독도에는 시간당 1∼3㎝의 많은 눈이 내리겠다. 강원 산지와 충남권, 경북 서부 내륙에서도 새벽에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눈이 내리는 곳에서는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7∼8일 예상 적설량은 전북과 광주·전남 서부 3∼8㎝, 전남 북동부 1∼3㎝, 울릉도·독도 10∼30㎝, 제주 산지 10∼20㎝, 제주 중산간·동부 5∼15㎝ 등이다.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높게 일겠다.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1.0∼3.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 먼바다) 파고는 동해 2.0∼5.0m, 서해 1.0∼4.5m, 남해 1.5∼4.0m로 예상된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벅찬 감동의 축제가 매일, 한국인의 새로운 휴양지 ‘라 페스타 푸꾸옥’

      매일 어마어마한 축제가 열리며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 있다. 베트남 푸꾸옥 남부 선셋 타운에 자리한 '라 페스타 푸꾸옥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이야기다.  ‘라 페스타(La Festa)’는 이탈리아어로 ‘축제’ 특정한 날을 위한 이벤트가 아닌, 매일의 일상을 즐겁고 다채롭게 만드는 공간을 지향한다. 라 페스타 푸꾸옥은 힐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큐리오 컬렉션’에 속한 리조트다. 이 브랜드는 똑같은 호텔을 복제하지 않는 데 특징이 있다. 지역의 분위기와 이야기를 공간에 담아내는 방식으로 푸꾸옥에서는 세계적 여행 명소인 '아말피 해안'이 영감의 근원이 되었다. 이탈리아 캄파니아 주, 절벽과 바다가 맞닿은 약 50km의 해안선 위에 매달리듯 이어지는 건축물과 바다 풍경은 일찍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정도로 압도적이다. 선셋 타운에 자리한 라 페스타 푸꾸옥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이하 라페스타 푸꾸옥)은 아말피 해안에서 펼쳐지는 시간의 감각을 영리하게 이끌어냈다. 발코니와 광장, 해가 지는 방향을 중심으로 설계된 공간 속에서 바다 배경의 일출과 일몰은 여행 감성을 더하고, 매일 이어지는 블록버스터급 공연과 불꽃놀이는 여행객의 심장을 두드린다. 라 페스타 푸꾸옥은 비교적 최근 문을 연 5성급 호텔이다. 총 197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오션뷰를 중심으로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센터, 키즈 클럽 등 리조트에 필요한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지난 2025년 11월 15일에는 라 페스타 테르자(Terza)가 문을 열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리조트 내에서도 가장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구역으로 전 객실이 스위트룸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