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들이 봄 마케팅에 나섰다.

봄하며 떠오르는 신학기와 결혼, 이사 등과 관련된 업종에서 무이자 할부 및 할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각종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연인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열고 있다.

◆무이자 할부는 기본

KB카드는 이달 말까지 KB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과 할인점,인터넷 쇼핑몰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벌인다.

신학기를 맞은 중·고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은 스마트 학생복과 제일모직 등에서 무이자 3개월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결혼과 이사를 앞둔 고객들은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KB카드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부쩍 일어 봄이 찾아와 봄맞이 준비도 빨라지고 있다"며 "봄맞이 준비를 서두르는 회원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씨카드도 봄과 관련된 업종에서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 가구, 서적, 학원, 컴퓨터 관련 업종에서 비씨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간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쇼핑몰에서 무이자 할부로 결제한 뒤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에서 열리고 있는 이벤트에 참여한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5000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경품 준비

인터넷쇼핑몰에서 무이자 할부로 결제한 후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30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5000원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평소 카드결제 후에 최소 3월 한 달 간은 카드전표를 꼼꼼히 챙겨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결제한 전표의 승인번호 중 동일한 번호가 연속으로 세개 이상 있는 경우(예;74899964,74612888,56663567)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비씨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주며 1만명에게는 3개월 영어학습 이용권을 제공한다.

봄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5월31일까지 전국 '카젠' 지점에서 20여가지 항목에 대해 봄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엔진오일도 할인해준다.

특히 '카젠' 멤버십에 가입하면 1년간 특별 차량점검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엘칸토' 매장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카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노트북이나 지상파 DMB PMP, MP3 플레이어,기프트카드 5만원권 중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2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했다가 떨어진 회원들에게도 재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텔코인 1시간 무료통화권을 준다.

KB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중 KB카드 이용금액 10만원당 1회씩 추첨기회를 추가 제공한다.

◆다양한 화이트데이 이벤트

비씨카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음 달 5일까지 롯데, 현대,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한 20~30대 고객 중 240명에게 14일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열리는 화이트데이 파티 초대장을 준다.

이 파티는 포토월과 레드카펫 등으로 구성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오늘 만큼은 나도 연예인' 이벤트와 호텔에서 준비와 디너 음식과 와인을 가볍게 즐기는 '행복한 밤을 위한 먹거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KB카드는 화이트데이 때 연인에게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KB카드 회원들을 상대로 '화이트데이~KB카드의 아주 특별한 고백!' 이벤트를 연다.

KB카드 홈페이지에 자기만의 프러포즈 문구와 50만원 범위 내에서 프러포즈를 위해 필요한 선물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희망한 선물을 준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