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세종문리학원‥자기주도형 학습 유도…명문대 '길라잡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세종문리학원(원장 김기욱 ydsejong.jampus.co.kr).

    "부산 학생들을 서울 강남지역 학생들 못지않게 교육 시키겠다"는 김기욱 원장의 야심 찬 포부로 지난 1999년 문을 열었다.

    수학전문 학원으로 개설됐지만, 최상위권 대학의 합격생을 다수 배출하면서 '종합문리학원'으로 성장했다.

    이 학원은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한 학습 플랜에 따라 공부하고 성취도를 체크하는'자기 주도형 학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이 학원에 의존하기보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이 학원의 역할론이다.

    이를 위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특강 개발로 학습 선택의 폭을 넓혔다.

    초등 과정부터 대학 입학까지 전 과정에 걸쳐 인터넷 강의와 보충특강 등을 마련했다.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친 우수한 강사진들은 학습상담과 관리, 진학 컨설팅, 심층면접, 인ㆍ적성검사 제공 등으로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런 세심하고 꼼꼼한 서비스 방침이 학부모와 수강생들의 만족을 얻어낸 비결이기도 하다.

    세종문리학원은 내년도 통합논술에 대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2주일 단위로 3~4권의 책을 소화할 수 있는 심층독서 프로그램 '리딩클럽'과 서울 엘림에듀와의 사업제휴로 제공하는 논술 프로그램이 그것. 더불어 학생들의 창의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키는 후속 콘텐츠를 개발해 2009년 시행예정인 학교 수준별 수업에 대비할 예정이다.

    김 원장은"우리 학원 고유의 교육 콘텐츠로 향후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며"부산을 넘어 전국구 교육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2. 2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3. 3

      '식비·월세·등록금' 삼중고…개강 앞둔 대학가 '찬바람'

      2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붐벼야 할 대학가는 다소 한산했다. 개강을 열흘도 채 남기지 않았는데도 길거리에서 대학생을 만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식비부터 월세, 등록금까지 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