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주)금강산업‥"따따시 구들장'으로 입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온돌 현대식 재현 인기 끌어

    건축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시대를 역행해 각광받고 있는 난방기술이 있다.

    바로 한국 고유의 전통 난방법인 '구들'이다.

    온돌의 순 우리말인 구들은 열전도가 빠르고 열효율이 높아 최근 독일, 스위스, 덴마크 등 유럽의 신축건물 절반 이상이 시공할 정도로 국제적 인기를 얻고 있다.

    바닥 난방 전문시공업체인 (주)금강산업(대표 김익수 www.kkgudul.co.kr)은 옛 조상의 지혜를 현대식으로 되살린 자체 브랜드 '따따시 구들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구들장은 온수 순환식 난방방식과 구들을 결합한 바닥시공법이다.

    콘크리트 슬라브와 압착 스티로폼 위에 순동 및 아연도금판(구들장)을 깔고 그 위에 엑셀 파이프와 마감면, 마감재를 깔아 마무리한다.

    마감재는 온돌 마루, 황토 대리석, 한지 장판 등 여러 종류다.

    규격화된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난방방식보다 설치가 쉽고 공사기간이 짧다.

    따따시 구들장은 기존 난방시공의 단점을 개선하고 구들의 장점을 보탠 시공법이다.

    실제 온수로 가열되는 바닥의 두께가 30~45mm 정도로 얇아 열전도가 빠르고, 열효율도 일반 바닥 난방보다 30~35% 이상 높다.

    아파트에서 시공할 경우 압착 스티로폼이 소음을 흡수해 층간 소음을 80% 정도 감소시킨다.

    또 구들장의 하중을 줄여 목조, 황토집 등 어떤 건물에도 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주)금강산업은 4월 15일 오후 6시 서울 대치동 학여울역 '365하우징페어' 상설전시장(건축자재전시관 54호)에서 따따시 구들장 체험행사를 열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경제 최대 리스크는 주택…AI 주가, 현금흐름 기준 비싸지 않아"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새해 미국 경제의 가장 큰 리스크는 주택입니다. 빠르게 둔화하고 있기 때문에 중산층 자산과 주택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난달 17일(현지시간) 줌 인터...

    2. 2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운송(화물), 항...

    3. 3

      4.4조 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나온다…5일부터 중진공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5일부터 '2026 중소기업 정책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총 4조 4300억원으로 혁신성장 지원 강화를 위해 혁신성장분야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