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퀄컴, 리비전B 지원 칩셋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퀄컴은 차세대 이동통신 CDMA 1x EV-DO 리비전B를 지원하는 칩셋(MSM7850)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퀄컴 칩을 기반으로 3세대 서비스를 준비 중인 LG텔레콤은 리비전A보다 한 단계 진화한 리비전B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퀄컴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리비전B 칩셋으로 필드테스트를 한 결과 5㎒ 주파수 대역에서 다운링크 때 평균 9.3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기록했다.

    퀄컴 관계자는 "앞으로 이동통신사는 네트워크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도 서비스와 성능을 높일 수 있다"면서 "기존 CDMA(부호분할다중접속) 네트워크를 활용해 차세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V-DO 리비전B를 이용하면 인터넷 브라우징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 동시 전송이 가능해 음성통화나 인터넷전화 통화를 하면서 모바일TV나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에 칭찬 좀 필요해요"…사막서 10년, 멀쩡한 '삼성폰'

      10년간 사막에서 방치됐던 2012년형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가 배터리를 충전하자 정상 작동해 화제다. 19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매체 씨넷에 따르면 미국 애리조나주 프레스콧에 거주하는 은퇴 교사 케이...

    2. 2

      넥슨 신임 회장에 패트릭 쇠더룬드 선임

      넥슨은 20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스튜디오 최고경영자(CEO)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정헌 대표와는 투톱 체제로 회사 경영을 이끌 예정이다. 쇠더룬드 회장은 20년 이상 게임 업...

    3. 3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컨소시엄…독자 AI모델 선발전에 합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추가 정예팀으로 모티프테크놀로지스가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추가 선정된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정예팀은 기존 3개 정예팀과의 유의미한 경쟁과 국내 AI 생태계의 성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