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투자자들의 투자판단 능력을 높이고 올바른 투자마인드 형성으로 합리적 투자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두 차례 여는 주식투자 전국순회 강연회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에서 증권방송에 출연하는 유명 재야 투자전략가들을 초빙해 주식시황 및 투자전략에 관해 강연한다.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서비스나 상품을 해마다 선정해 집중적으로 강의, 이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1년에 두 번 전국에서 열리는 선물옵션 전국 순회 강연회는 선물옵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자 선물옵션 시황과 선물옵션 투자전략에 관해 전문강사가 강의한다.
이 강의는 특히 '한 번의 주문을 줄입시다'라는 캠페인을 통해 잘못된 주문을 줄여 그 수익금과 당사 기부금을 결식아동에게 기부해 인기를 끌고 있다.
보다 심화된 투자자 교육 프로그램은 주식투자클리닉과 선물옵션대학이 있다.
이는 연수원에서 1박2일 심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주식 및 선물옵션의 전반적인 시황과 투자전략뿐만 아니라 실전 매매전략과 기법에 관해 심도 있게 강의한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분석을 통해 투자 실패 원인을 파악하고 강사별 1 대 1 투자 클리닉 시간을 마련해 개별 투자자의 성향과 투자 목적에 맞는 투자방식을 전수한다.
동양종금증권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www.myasset.com)에 교육센터를 마련해 각종 투자정보를 투자전략팀과 리서치팀에서 동영상으로 제작해 실시간 방송 및 VOD(주문형비디오)로 제공하고 있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