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월 론칭한 '네이트온'은 싸이월드와 연계한 감성 메신저로 2005년 3월 메신저 시장 1위에 올라섰다.

네이트온은 플래시콘, 뮤직앨범, 4자간 화상대화, 소망상자 보기, 선물쪼르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메신저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네이트온', 하나의 창에서 메일 쪽지 채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통합메시지함',포스트잇처럼 간편한 메모장 형식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메모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멀티태스킹 메신저 기능을 강화하고 보안 시스템 강화, 사생활보호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고려한 네이트온 3.5버전을 선보였다.

친구와 함께 사진을 볼 수 있는 '사진 함께 보기'와 대화 도중 약속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일정을 등록할 수 있는 '약속 잡기',대화 도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유보드' 기능 등도 추가됐다.

네이트온 메신저는 클릭 한번으로 메신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 '네이트온 폰'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메신저를 통해 정확한 증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팍스온 서비스',전문 역술가와 인생 상담을 할 수 있는 1 대 1 운세 상담 서비스 등 메신저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도 선보이고 있다.

'네이트온'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감성을 반영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툴을 적극 강화시키고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