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도체 접착공정 30%로 줄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도체 LCD PDP 등의 제조 공정을 기존보다 단축시킬 수 있는 기술을 국내 한 중소기업이 개발했다.

    혁신전공사(대표이사 회장 김영신)는 350W급 UV조사기용 안정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시판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UV조사기는 반도체 LCD PDP를 제작할 때 부품 간의 접착(본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쓰이는 장치다.

    가령 액정화면을 만들 경우 유리 사이에 액정을 넣고 밀봉할 때 UV액을 떨어뜨리고 UV조사기를 비춰주면 제품이 완성된다.

    안정기는 UV조사기가 발산하는 빛의 강도를 결정하는 모듈이다.

    지금까지 국내 전자업체들이 쓰는 UV조사기는 해외에서 수입한 250W급 안정기가 장착된 게 대부분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350W급 안정기는 기존 제품에 비해 접착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30%가량 단축할 수 있어 반도체 등 관련 산업의 효율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우선 350W급 안정기를 기존의 UV조사기 제조업체들에 납품한 뒤 올 하반기 독자 개발한 UV조사기를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 1000억원대에 달하는 국내 UV조사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만 등 해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보, 바이오벤처 4개사 'IP-밸류 강소기업' 선정했다

      기술보증기금은 이노보테라퓨틱스, 큐로젠, 킴셀앤진, 프로엔테라퓨틱스 등 바이오 벤처기업 4개사를 ‘IP-밸류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각 기업이 보유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가치평가 결과를 반영해...

    2. 2

      팀 쿡 "구글 AI 모델 가장 유능…2분기에 메모리 부족 여파 클 듯"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구글의 인공지능(AI) 모델을 자사 제품에 적용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구글 AI 모델이 가장 유능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쿡 CEO는 29일(현지시간) 애플 실적발표 후 콘퍼...

    3. 3

      강추위에 한파 의류 잘 팔렸다…기능성 옷 50% 매출 증가

      최근 열흘 동안 영하 10도를 오가는 강추위가 이어지자 발열온감 등 기능성 한파 대비 의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까사는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 동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