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강산에 콜택시 등장 … "만물상까지 얼마예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아산이 최근 관광 성수기를 맞아 색다른 재미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금강산에 콜밴 택시와 닥터피시를 투입하고, 장애인 및 경로우대자 할인행사와 일부 숙소의 요금을 인하한다.

    금강산 택시는 20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온정각 주변의 숙박 및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구룡연·만물상 관광코스까지도 운행된다. 요금은 남측 콜밴 요금과 비슷한 수준으로 적용된다.

    기존 셔틀버스는 정해진 시간에 지정된 장소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택시는 금강산특구 내 각 지역에 배치된 현지 직원들에게 요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아산은 이달 20일 장애인의 날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일부터 장애인 평일 요금을 할인하고, 5월 1일부터는 경로우대자 평일 요금을 할인하고 일부 숙소의 요금은 인하한다.

    이번 요금 할인으로 평일 출발하는 장애인 및 경로우대자는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중증(1~3급) 장애인들은 동반 1인까지 혜택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단체 숙소인 구룡빌리지와 온천빌리지의 요금도 기존 요금에 비해 최대 7만원까지 인하한다.

    현대아산은 "금강산관광은 가족단위 관광객과 단체 관광객 비율이 높은 편"이라며, "장애인의 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할인 행사와 가격 인하를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금강산에서도 닥터피시(북측명:치료물고기)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뜨거운 온천수에 서식하면서 사람 몸의 각질을 쪼아 먹는 것으로 유명한 닥터피시를 금강산온천장에 투입하기 위해 현재 검역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검역절차가 끝나는 대로 금강산에 반입해 늦어도 이번 달 말부터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요금 10$)

    [ 한경닷컴 뉴스팀 ]

    ADVERTISEMENT

    1. 1

      美 필리조선소도 보낸 'SOS'…"韓 공급망 없인 미국 배 못 띄운다"

      대형 선박용 프로펠러를 제조하는 신라금속은 조선 기자재 회사가 몰려있는 부산 송정동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도 바쁜 회사로 꼽힌다. 기자가 신라금속 공장을 방문한 지난 9일. 직원 다섯 명은 지름 11m, 높이 ...

    2. 2

      'K로봇팔'로 선각 공장 통째 자동화…"美와 팩토리 수출까지 협력"

      조선업은 자동화가 쉽지 않은 대표적인 산업 분야다. 구조물이 워낙 커 공장 밖에서 하는 작업이 많은 데다 고객 주문에 따라 매번 설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동화의 핵심인 공정 단순화가 어려워서다.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3. 3

      "어중간한 개입은 환투기 세력 불러"

      정부의 각종 환율 안정 대책에도 원·달러 환율이 오르자 외환시장 전문가들은 “실효성 없는 대책이 반복되면 투기 세력이 가담할 수 있다”며 “시장의 기대심리를 꺾을 수 있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