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4개 구청을 제외한 지역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경북도청, 마산시청, 충북도청, 강원도청이 참가했다.
이들 지자체는 무역협회의 각 지부와 함께 유망한 중소기업을 다수 선보인다.
경북도청이 후원하는 경상북도 지역관에는 다산전자, 민성전자, 포디컬처, 제이씨프로텍, 티이씨스페이스가 참가한다.
포디컬처는 3차원 레이저 스캐너, 휴대형 스캐너, 전신 스캐너 등을 개발하는 업체다.
다산전자는 무선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전송해 LCD 전광판 등에 띄울 수 있는 디지털 아트 프레임을 선보인다.
제이씨프로텍은 휴대폰 및 MP3 무선충전 패드와 실시간 무선전력 마우스, 무선발광 장식컵 등을 내놓을 예정이며 티이씨스페이스는 프린터용 자동잉크충전시스템을 소개한다.
마산시 지역관은 지자체 중 참가 규모가 가장 크다.
유니온, 리노, 홈시큐넷, 신라정보기술, 바로텍, 매트론, 유비스, 마이비엠, 시앤시인스트루먼트, 플러스빅이 참가한다.
마이비엠은 가로등 제어기를 선보인다.
이 제어기와 관제시스템은 원격에서도 가로등의 고장이나 누전 등의 이상 여부를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모든 가로등의 점소등 상태, 고장상태 및 부위, 누전량 및 누전 위치, 통신 이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양방향 통합관제시스템이다.
또 가로등뿐 아니라 보안등, 터널등, 공장조명, 공원 등 모든 옥외 조명에 적용 가능하다.
매트론과 마이비엠은 전력선 통신용 비접촉식 커플러와 블로킹 필터를 선보인다.
비접촉식 커플러는 통신에 필요한 신호만을 선별, 홈네트워크 및 인터넷 등을 가능하게 하는 전력선 통신의 핵심부품이다.
블로킹 필터는 집안의 통신신호가 가전기기에 연결된 전력선을 통해 집밖으로 전송되면 근접한 다른 홈 네트워크에 간접 현상을 발생시켜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는 것을 감안, 신호가 집밖으로 전송되는 것을 차단하고 다른 세대의 통신신호가 집안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 핵심부품이다.
유비스는 네트워크 영상보안 및 제어시스템과 무인전자경비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신라정보기술은 농어촌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선보이며 시앤시인스트루먼트는 네트워크 및 이동통신 분석기 및 범용계측기를 내놓을 예정이다.
홈시큐넷은 아파트의 통합무인경비시스템을 구축하는 업체다.
침입자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행동을 녹화해 휴대폰으로 자동 통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강원도 지역관에는 코디아이, 센서웨이, 리버트론, 임베디드연구센터, 태양3c, 디카팩이 참여한다.
주로 유시티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인 네트워크 솔루션이 주를 이룬다.
리버트론은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 기반의 온디맨드 영상 전송 기술을 활용한 유비쿼터스 센서네트워크(USN) 솔루션을 선보인다.
센서웨이는 위치추적시스템을 내놓을 예정이며 코디아이는 재난상황 종합관제예방시스템을 선보인다.
충청북도 지역관에는 남경산업, 애니라인, 엠엔케이, 유포시스, 지컨이 참가한다.
애니라인은 PC 원격제어시스템을, 지컨은 세라믹 패치 안테나와 듀얼패치 안테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