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한국로슈는 월 1회 복용하는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 '본비바'(성분명 이반드로네이트)를 최근 시판했다.

이 약은 파골(破骨) 세포를 억제,골 물질이 소실되는 정도를 줄여준다.

기존의 파골세포 약을 복용하려면 약 한 시간 동안 눕거나 기대 앉아서는 안 되며 꼿꼿이 앉아 있거나 서 있어야 한다.

또 물을 한 컵 가득(200㎖ 이상) 마시는 것 말고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

그러나 본비바는 눕지만 않으면 되고 한 달에 한번씩 복용하므로 기존 하루 또는 1주일에 한 알씩 복용하는 다른 제품보다 복용이 편리하다.

본비바는 임상시험 결과 골밀도를 6~7% 상승시켜 척추골절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GSK는 다음 달 3개월에 한번 맞는 주사제도 시판할 예정이다.

◆한국존슨앤존슨메디컬이 자가 혈당측정기 '원터치 호라이즌'을 최근 시판했다.

이 제품은 크기가 작고 작동이 간편해서 당뇨병 환자 스스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적은 혈액량으로 5초 안에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적극적인 당뇨 관리를 시작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상아제약의 스포츠 기능식품 판매자회사인 상아헬스케어는 체중 조절용 피트니스 보충제 '아이디얼 MRP' 시리즈 3종을 시판했다.

'아이디얼 웨이트'는 복합 단백질인 WPI,WPC,카제인 등을 함유,각 단백질이 시간차를 두고 체내에 흡수되므로 지속적인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된다.

'아이디얼 12'는 전체 성분의 50%가 체내 흡수가 뛰어난 WPI 단백질로 구성돼 있고 양질의 12가지 탄수화물(찹쌀 수수 검정콩 등)을 함유해 근육을 강화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아이디얼 바디'는 식물성 대두단백질과 식이섬유,가르시니아 캄보지아,L-카르니틴 등을 함유해 체중 감량에 나선 여성에게 유익하다.

각 제품은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바나나맛 사과맛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