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동남권유통단지' 계획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는 송파구 문정동에 조성중인 동남권유통단지(16만9722평)내 물류단지(7만9075평) 건설을 위한 민간사업자 모집공고를 6월에 실시한 뒤 10월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7일 발표했다.

    2004년 11월부터 개발에 들어간 동남권유통단지는 물류단지 외에 청계천 상인 이주단지(3만6666평)와 활성화단지(5만3978평)로 이뤄지며,2010년 6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화물취급장(4동),집배송센터(6동),창고(3동),차고지 등이 들어서는 물류단지는 서울시 산하 SH공사와 민간 사업자로 구성된 특수목적법인(SPC)이 개발,운영하게 된다.

    서울시는 2008년 5~9월에 민간사업자와 최종 협약을 체결하고 특별목적법인을 설립한 뒤 착공에 들어가 2010년 6월에 완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와 함께 지난해 11월 공사에 들어간 청계천 이주 상인용 전문상가에 대해서는 이달 중 실시설계 및 통합 브랜드를 확정짓고 이주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근로감독 지방 이양에…"사각 해소" "통제 불가"

      정부가 중앙정부의 근로감독권한을 지방자치단체로 위임할 경우 정치권 입김에 따라 근로감독 결과가 좌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지역 간 법 집행 결과가 달라질 가능성도 우려됐다.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는 21...

    2. 2

      [인사] 산업통상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농촌진흥청 등

      ◈산업통상부◎승진<실장급>▷산업자원안보실장 양기욱◈과학기술정보통신부◎전보<국장급>▷미래전략기술정책관 오대현◈농촌진흥청◎신규선임<고위공무원>▷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김대현▷국립축산과학원장 조용민◈더존비즈온◎승진<부회장>▷...

    3. 3

      '항소' 돌고래유괴단 "구두 합의라고 계약위반?…뉴진스 MV 적자 감수했다"

      그룹 뉴진스 'ETA' 뮤직비디오를 무단으로 유튜브에 게시했다는 이유로 1심에서 10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은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입장을 밝혔다.돌고래유괴단은 21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