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월 생산자물가 상승률, 3년2개월만에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원자재 가격의 급등으로 4월의 생산자물가가 3년2개월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참외, 귤 등 과일 값은 큰 폭으로 오른 반면 쇠고기 값은 크게 떨어졌다.

    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4월 생산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는 전달보다 1.1% 상승해 2004년 2월(1.2%)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서는 2.5% 상승했다.

    올 들어 전월 대비 생산자물가 상승률은 1월 0%로 보합세를 나타냈다가 2월 0.2%, 3월 0.5%로 상승 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크게 오른 것은 유가를 비롯한 동, 니켈 등 국제 원자재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금속1차제품, 석유제품 등 공산품 가격이 1.4% 올랐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또 참외 등 제철의 과일 수요가 증가하면서 농림수산품 가격이 1.7% 상승한 것도 한 요인이었다.

    쇠고기 값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체결 이후 축산업자들이 출하를 늘리면서 전달보다 6.4% 떨어진 반면 돼지고기 값은 행락철 소비가 늘면서 2.4% 올랐다.

    [ 한경닷컴 뉴스팀 ]

    ADVERTISEMENT

    1. 1

      소비자 감동시킨 '품질과 신뢰'…K브랜드 영토 넓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 트렌드 분석과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거...

    2. 2

      소프웨이브, 얇고 민감한 부위에도 효과적인 초음파 리프팅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소프웨이브’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소프웨이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눈썹 리프팅, 목 및 얼굴 주름 개선 ...

    3. 3

      마스마룰즈, '내 스타일, 내가 정한다'…가방 넘어 의류까지 확장

      국내 1위 백팩 브랜드 ‘마스마룰즈’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마이 스타일, 마이 룰즈’라는 뜻의 마스마룰즈는 남녀노소 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