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식으로 받고 헬스케어까지

기업은행은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후를 추구하는 시니어 세대와 노후를 준비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100세 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이 통장은 '100세 정기예금'과 '100세 정기적금' 두 종류다.

100세 정기예금은 만 50세 이상 고객이 5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고, 100세 정기적금은 만 30세 이상 고객이 월 10만원 이상씩 최장 50년까지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통장의 특징은 연금식 예금 지급과 헬스케어(건강관리)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연금식 예금 지급은 현재 보유한 금융자산을 일정기간 연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으로 최장 50년까지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일정기간을 예치한 후 매월 연금으로 지급받는 거치 후 연금식과 가입 즉시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즉시 연금식이 있다.

헬스케어 서비스는 기본형과 프리미엄형으로 구분, 제공한다.

기본형은 제휴 업체를 통해 24시간 건강 상담을 해주고 전국의 제휴 병원을 이용할 경우 예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통장에 3000만원 이상 예치하는 고객에게 제공한다.

프리미엄형은 기본형 서비스에 전화 문진을 통한 건강위험 분석 및 전문 의료진의 연 4회 직접 전화상담과 암 진단시 병원 예약·수속 등을 대행하는 서비스로 이 통장에 1억원 이상 예치하는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 다른 특징은 최근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웰-엔딩(Well-Ending) 서비스로 일정 금액 이상을 예치하는 고객 본인 및 배우자의 상사시 장례용품을 지원하고,묘지나 납골당 등을 안내, 예약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