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실적 브리프] 넥센타이어 ; 대한전선 ; YBM시사닷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넥센타이어=1분기에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고의 실적을 올렸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01억원,127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각각 263.3%,237.2% 급증했다.

    매출은 26.8% 늘었다.

    수출 호조와 재료비 부담 완화,고가제품 매출 증가 등이 실적개선으로 이어졌다.

    1분기 수출액은 작년 같은기간보다 31.6%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UHPT(초고성능타이어) 판매가 37% 늘어난 반면 천연고무 재료비 단가는 지난해 4분기에 비해 3%가량 떨어졌다"며 "유로화 강세로 수출 마진도 커져 이익증가율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대한전선=1분기 228억원의 순익을 올려 작년 같은기간보다 10.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1.8%,매출은 2.0% 늘었다.

    회사 측은 "전력선의 경우 중국 중동 미국 러시아 등에서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광케이블 부문도 KT가 향후 3년간 1조2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어서 전망이 괜찮다"고 말했다.

    YBM시사닷컴=토익 응시자수 감소로 이익이 줄었다.

    1분기 매출은 12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7.9%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34억원과 27억원으로 각각 13.9%,14.7% 감소했다.

    회사 측은 "작년 5월 토익 방식 변경의 영향으로 1분기 월평균 응시자수가 지난해 30만명에서 19만명으로 줄었다"고 밝혔다.

    박해영/문정현 기자 bon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