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철낭자 우이 부총리 경제ㆍ금융 총책 맡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의 철낭자(鐵娘子) 우이(吳儀) 부총리가 와병 중인 황쥐(黃菊) 부총리를 대신해 사실상 중국 경제·금융의 총책을 맡게 됐다고 홍콩신보가 16일 보도했다.

    우 부총리는 오는 22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제2차 미·중 경제전략대화에 중국 측 수석대표로 참석, 미국 측 수석대표인 헨리 폴슨 재무장관과 무역불균형 등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는 우 부총리가 중국 경제정책을 진두지휘하게 됐다는 의미라고 신문은 풀이했다.

    우 부총리는 중국 부총리 네 명 가운데 경제 및 금융정책 담당인 수석 황 부총리에 이어 서열 2위로 대외경제 협상을 책임져오다 황 부총리가 암 투병으로 장기 요양에 들어가자 황 부총리 업무까지 인계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정부는 홍콩 펑황(鳳凰)위성TV가 보도한 황 부총리의 사망설을 공식 부인하면서도 우 부총리가 상무 부총리를 맡을 것이라는 소식에 대해선 별다른 부인을 하지 않았다.

    한편 폴슨 장관은 미·중 경제전략대화 준비를 위해 18∼19일 독일 포츠담에서 열리는 선진 8개국(G8) 재무장관 회의에 불참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S일렉트릭, 美 배전반 자회사 1.6억달러 추가 투자

      LS일렉트릭이 북미 현지 배전 솔루션 생산 인프라에 대한 추가 투자를 결정하고 글로벌 배전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LS일렉트릭은 미국 유타주 시더시티에 있는 배전반 제조 자회사 &l...

    2. 2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가습기 40만대 '자발적 리콜'

      스타벅스코리아가 2025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된 가습기 2종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되자 스타벅스는 이 같이 결정했다....

    3. 3

      美 재무부, 환율보고서에서 또 "韓 펀더멘털과 불일치" 판단

      2025년 하반기 원·달러 환율 급상승이 한국 경제 펀더멘털과는 부합하지 않는다는 미국 재무부 판단이 재차 나왔다. 통상 대미 무역흑자나 경상수지 트렌드를 평가, 분석하는 보고서에서 이례적으로 환율 수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