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인프라코어, 외형급증+수익개선 긍정적-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25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외형이 급증하고 있고, 수익성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 송재학 연구원은 "두산 인프라코어의 올 1~4월 누계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4.2% 증가한 1조2425억원을 기록했다"며 "이는 건설과 공작기계 부문이 내수와 수출에서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건설기계 부문이 내수 회복과 중국 등 해외 판매 급증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올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공작기계 부문도 내수와 수출 모두 양호한 가운데 한-EU 자유뮤역협정(FTA) 협상이 진행되고 있어 유럽으로의 수출 증가율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됐다.

    송 연구원은 특히 "최근 채산성이 좋은 중국으로의 굴삭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어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인도의 건설기계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어 향후 새로운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두산인프라코어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8232억원과 3585억원으로 전년대비 16.5%와 47%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2. 2

      빗썸 초유의 대형사고…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잘못 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3. 3

      주가 2만→2000원대로 '뚝'…"불장에도 우는 개미 있습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콘텐츠 미디어사 NEW2021년 고점 대비 90% 뚝“11일 휴민트 개봉으로 반등하반기 굿파트너2 방영 예정”작년 흑자 추정 … 올해도 호실적2만원을 찍었던 주가가 4년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