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지주, LG카드 2차 공개매수 긍정적-한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지주가 LG카드 잔여지분에 대해 2차 공개매수를 결의한 것이 신한지주 주가에 긍정적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신한지주는 이사회에서 채권단과 소액주주가 보유하고 있는 LG카드 잔여지분 21.4%(신한은행 7.1% 포함)를 공개매수 및 주식교환을 통해 100% 취득키로 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또 신한카드와 LG카드의 합병도 추진키로 했다.

    공개매수는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20일 동안 진행되며, 매수 가격은 4만6392원으로 정해졌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9일 보고서에서 "그동안 LG카드의 주가 상승으로 잔여지분 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는 우려감이 상존했으나 이를 일거에 해소했다"며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또 신한카드 및 LG카드의 합병에 따른 영업 효율성 및 시너지효과 조기확보 등도 주가에 긍정적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공개매수에는 대부분의 채권금융기관이 응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는 "LG카드 주가는 공개매수가 완료되는 7월 초까지 공개매수가 4만6392원 부근에서 움직일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신한지주 주가에 연동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한지주의 투자의견 '장기매수'와 목표주가 6만5000원은 유지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경기부양 온다"…대한유화, 52주 신고가 새로 썼다 [종목+]

      석유화학기업인 대한유화가 52주가 신고가를 경신했다. 증권가에서 대한유화의 주력 제품 스프레드(제품 가격에서 생산비용을 뺀 금액)가 회복될 거라는 전망이 잇따라 나오면서다.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대한유화 주...

    2. 2

      전기차 캐즘에 발목 잡힌 2차전지株…로봇 타고 다시 달릴까 [종목+]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에 부진을 겪던 2차전지주가 반등하고 있다. 로봇 테마에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자 순환매 자금 일부가 유입된 모습이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삼성SDI는 1만2000원(3.82...

    3. 3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