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지주, LG카드 인수 시너지 효과로 목표주가↑-동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29일 신한지주에 대해 LG카드 인수를 계기로 향후 5년간 평균 ROE 20% 유지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며 목표주가를 6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

    배정현 동부증권 애널리스트는 "LG카드와의 M&A로 안정적인 자산성장 추구가 가능해졌고 통합신한은행, LG카드 등 주력 자회사들간 교차판매 확대로 수익기반이 확대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배 애널리스트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9만원 이상의 주가도 기대가능하다고 판단했다.

    그는 "LG카드 인수 후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되는 속도에 맞춰 큰 폭의 자산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것"이라며 "향후 3~5년 안에 9만원의 주가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신한그룹이 은행, 카드, 보험, 증권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신한그룹 고객들의 상당 부분이 5년 이내에 로얄티 있는 장기고객으로 정착돼 프리미엄이 점차 반영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올 1분기 순이익은 그룹 기준으로 9598억원으로, LG카드 관련이익 3370억원이 크게 기여했다.

    하지만 LG카드 관련 이익을 제외하고도 양호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배 애널리스트는 "이번 1분기 실적은 유가증권 관련이익 등으로 사상최고치로 기록될 것"이라며 "2분기 이후에도 안정적인 순이익 기조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농민신문 회장 사임, 숙박비도 반환…고개 숙인 농협 강호동 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겸직 중인 농민신문사 회장과 농협재단 이사장직에서 사임하고 상한액을 넘어선 해외숙박비 사용금액을 반환하기로 결정했다. 농협의 전무이사, 상호금융대표이사, 농민신문사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사임을...

    2. 2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출시

      현대차증권은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상품은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3. 3

      [마켓PRO] "JPM 행사로 기업가치 제고" 기대에…고수들, 알테오젠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