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텔레콤 실적 회복 기대-매수로 상향..골드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드만삭스증권이 LG텔레콤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30일 골드만은 1분기 실적 부진과 예상보다 둔화된 순가입가 증가 등을 배경으로 LG텔레콤의 주가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뒤쳐져 있지만 하반기 이후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1분기 KTF와 SK텔레콤의 일시적인 가입자 증가로 크게 늘어난 전체 순가입자가 하반기엔 다소 줄어들 것으로 관측.

    골드만은 "하반기 가입자 감소 추세에 LG텔레콤이 가장 영향을 덜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부 규제에 따른 경쟁 완화로 분기별 실적이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내년에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는 1만400원에서 1만1600원으로 올려잡았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과열' 의견 냈다가 결국 퇴사…여의도 증권맨 '속앓이'

      정부가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와 원·달러 환율 하락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면서 이에 보조를 맞추는 국내 증권사 직원들이 속앓이하고 있다. 당국 기조와 엇박자를 내는 연구원들이 회사...

    2. 2

      美 전역 한파 예고에…천연가스 ETN '불기둥'

      미국에 한파가 예고되면서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자 관련 상장지수증권(ETN)이 21일 장 초반 동반 강세다.이날 오전 9시15분 현재 'KB 블룸버그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은 전 거래일보다 245원(...

    3. 3

      "테슬라 상대할 유일한 업체"…현대차 주가 '파격 전망' [종목+]

      현대차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피지컬 인공지능(AI) 관련주로 분류되며 재평가 국면에 들어섰다.21일 오전 9시27분 현재 현대차는 전일 대비 1만7500원(3.65%) 오른 49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