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 저녁 8시 50분 SBS에서 '유재석의 진실게임'이 방송되었다.

상상을 초월한 성형 수술사연의 주인공은 뜻밖에도 3년전 남자로 출연했던 경험이 있는 '장채원'으로 밝혀졌다.

장채원 파문은 30일 하루종일 가라앉을 기미를 보이지 않고있다.네티즌들은 이날 '장채원'또는 '장채원 미니홈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장채원씨는 '동네처녀'로 출연했었으나 3년이 지난 지금 성전환수술을 통해 완전한 여자로 변신해 깜짝 등장한 것이다.

뽀얀 피부에 오똑한 코 날씬한 각선미까지 흠잡을데 없던 그녀의 실체를 알고 출연진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트렌스젠더'는 사전적인 의미로 성(性)전환 수술을 통해 성(性)을 바꾼 사람들을 총칭해서 부르는 말로 통한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트렌스젠더 연예인으로는 얼마전 랩퍼 미키정과 결혼을 선언해 세상을 놀라게 하고 지금은 신혼의 단꿈에 빠져있는 하리수가 있다.

하리수만큼 이름이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2005년 1집 앨범 'Attention'으로 데뷔한 여성 4인조 그룹 '레이디'도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었다.

그러나 2007년 1월 해체해 지금은 서로 각자의 길을 가고 있다.

신애(리더), 사하라(메인보컬), 비누(랩), 유나(보컬) 이 멤버들은 최초의 트렌스젠더 그룹으로 화제를 일으켰고 외모또한 다른 그룹에 비해 뒤쳐지지 않았으나 팬들의 기억속에 오래 기억되지는 못했다.

태국과 같은 곳에는 트렌스젠더들이 화려한 공연을 펼치는 '알카쟈쇼' '티파니쇼'등이 성황리에 무대에 오르고 있다.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필수코스라 할수 있을만큼 화려한 볼거리와 들을거리를 제공한다.

한국 관광객들을 의식해서인지 한국의 유명 가요를 립싱크하는 무대를 선보이기도 한다.

미모와 몸매 모두 여자가 봐도 반할정도로 완벽하게 여자의 모습을 갖추고 있어 또하나의 관광상품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알려진바에 의하면 성전환수술을 하는 트렌스젠더의 경우 평균수명이 40~45세정도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전환수술을 택하는 이들은 한순간이라도 자신이 꿈꾸는 '여성'으로써 살아가고 싶기 때문이라고 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