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단말기 추가보조금, 이통사업자 등에 긍정적-서울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증권은 31일 단말기 추가보조금 지급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단말기 제조업체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 이성수 연구원은 "이동통신 3사는 30일부터 단말기 보조금 밴드 확대, 전략 단말기 보조금 추가 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약관을 적용키로 함에 따라 2G단말기 보조금이 기존대비 6~8만원이 추가로 지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보조금 밴드란 이동통신 사업자가 기존의 합법 보조금 외에 자율적으로 지급할 수 있는 추가 보조금 범위를 말하며 2G, 3G 단말기에 모두 적용된다.

    이 연구원은 마케팅 비용 증가는 불가피하지만 대리점 지급 판매수수료가 소폭 감소하고 기존 2G단말기 재고에 대한 부담이 감소함에 따라 통신사들이 4분기부터는 HSDPA 시장 활성화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 단말기 제조업체에도 동일한 논리가 적용돼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학개미 몰려든 '최애주' 뭐길래…120% 급등에 '환호'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2. 2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3. 3

      나스닥, 23시간 거래 나선다…한국 낮에도 美 주식 매매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가 상장된 미국 나스닥증권거래소가 주 5일 23시간 거래를 추진한다. 현재 장외거래소를 통해 주간 거래에 참여하는 한국 투자자도 이르면 내년부터 장내 거래를 통해 낮 시간대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