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重, 자사주 취득 결정 긍정적..목표가↑-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투자증권은 1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자사주 취득 결정은 회사의 영업 안정성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라고 밝혔다.

    목표주가를 5만1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장근호 연구원은 "조선업체들 중 가장 자본금 규모가 큰데 따른 부담이 늘 존재했지만 사업부 구조조정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부담 등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눈에 띄는 정책을 내놓지 못했다"고 밝혔다.

    때문에 이번 발행주식수 대비 5.2%에 달하는 규모의 자사주 취득 결정은 삼성중공업이 이제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정책을 펼 수 있을 정도로 안정성이 확보되고 있다는 점을 표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중공업은 전일 장마감 후 오는 4일부터 9월3일까지 1200만주의 자사주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장 연구원은 "풍부한 수주잔량을 감안해 적용할 할증률을 5%에서 10%로 상향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올려잡았다"고 밝혔다.

    그는 "2분기에도 1분기에 보여준 것과 같은 양호한 실적 흐름만 보여준다면 주가는 또 다시 한 단계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물산, 실적 개선·주주환원 강화 전망…목표가↑"-SK

      SK증권은 29일 삼성물산에 대해 "실적이 개선됨에 따라 주주환원을 확대하는 선순환을 기대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5만원에서 37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최관순 연구원...

    2. 2

      "책임경영 강화" SK증권, 이사회 중심 의사결정 체계 구축

      SK증권은 이사회가 선제적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체계를 공고히 해 ‘책임경영’을 강화하겠다고 29일 밝혔다.이전까지 이사회는 경영진의 결정을 사후승인하는 역할을 하는 데 그쳤지만, 앞으로는 실질적...

    3. 3

      이달에만 24% 뛰었다…로봇 뜨자 POSCO홀딩스 개미 '들썩' [종목+]

      POSCO홀딩스 주가가 이달 들어 20% 넘게 뛰며 반등하고 있다. 리튬 가격 상승으로 관련 사업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특히 휴머노이드 로봇 구동에 최적화된 전고체 배터리에 필요한 황화리튬 생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