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證, 마켓포인트에 특허관련 민사소송 승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이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마켓포인트가 제기한 특허권 침해금지 등에 관한 손해배상 청구 민사소송에서 승소했다고 1일 밝혔다.

    마켓포인트는 지난해 3월 SK증권이 제공중인 PDA 증권거래서비스 '모바일로 프로'에 대해 비밀유지 계약위반, 특허권 침해, 저작권 침해 등의 사유로 14억원(우선청구금액 2.5억원) 상당의 손해배상을 청구했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서울 중앙지방법원 민사 12부(부장판사 양재영)는 SK증권측 주장을 모두 인정, 마켓포인트의 청구를 기각한 것이다.

    SK증권은 "마켓포인트가 '모바일로' 서비스 제공 증권사를 상대로 지난 2003년부터 특허권 침해를 주장해 지속적인 영업상 피해를 받아왔다"며 "하지만 이번 법원의 판결로 정상적으로 마케틴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증권은 오는 4일부터 KT 와이브로망을 통한 모바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마케팅을 다시 본격화시킬 계획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불장에…KODEX 200, 전체 ETF 순자산 1위 등극

      삼성자산운용의 'KODEX 200' 상장지수펀드가 전체 ETF 순자산 1위에 올랐다. 코스피지수가 고공행진하자 미국 증시 대신 국내 대표지수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늘어나서다.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

    2. 2

      금융위원장 "삼전 레버리지·곱버스 ETF 허용하겠다"

      국내 우량주 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곱버스(인버스 2X) 상장지수펀드(ETF)가 조만간 국내에도 출시될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종목의 가격을 2배, 혹은 마이너스(-) 2배 ...

    3. 3

      NH투자증권, 전사 전략회의 개최…윤병운 "전략의 핵심은 수립보다 실행"

      NH투자증권이 27~28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전사적 경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전사 사업부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NH투자증권이 매년 초 진행해 온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