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가구 전문 기업인 퍼시스(www.fursys.com)는 3일까지 상반기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계열사인 일룸,시디즈,한스,수림,바로물류도 신입사원을 함께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영업관리,영업지원,R&D,기술,구매,지원,IT,물류/서비스 등 8개 부문이다.

대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연구개발(R&D) 부문은 디자인 관련 학과 전공자를,기술부문은 환경기사나 품질관리기사 등 업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입사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과 실무면접,임원면접 등 3단계로 진행된다.

특히 디자인 부문과 해외 관련 직무는 실기전형에 합격해야 1차 면접 대상자가 될 수 있다.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자기소개서는 자유 양식이며,작성시에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색깔,글꼴 등으로 꾸미는 것이 허용된다.

지원 동기 및 앞으로의 포부에 중점을 두고 쓰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 링크 주소를 첨부하거나,퍼시스에 대한 자신의 연구자료를 포함하는 등 자신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지원서 마감 후 2주 이내에 한다.

1차 면접 대상자는 보통 최종 합격자(40명)의 3~4배를 뽑는다.

1차 면접과 2차 면접은 다수의 면접관이 지원자 1명에게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차 면접은 간단한 논술을 작성한 후 실무진이 직무에 대한 심층적인 질문을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대한 배경지식을 갖고 있으면 유리하다.

2차 면접은 회장이 직접 참석해 개인의 인성 및 열정을 확인한다.

이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트레스 내성을 알아보기 위해 지원자를 압박하기도 한다.

퍼시스는 사무가구업계의 국내 선도 업체로,지난해 2074억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336억원,순이익 293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정리=성선화 기자 d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