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盧, 정치적 부도상태" … 정몽준 의원, 홈페이지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소속 정몽준 의원이 10일 자신을 겨냥한 듯한 노무현 대통령의 지난주 '원광대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정 의원이 문제삼고 나선 대목은 노 대통령이 지난 8일 원광대 특강에서 "2002년 제가 후보였는데 좀 흔들리니까 바깥에 있는 누구하고 내통을 했다.

    그 후보가 만일 나왔으면 이겼을까.

    이겨서 대통령이 됐더라면 대한민국의 오늘날 정책이 어디로 갈 것 같으냐"고 반문한 발언이다.

    정 의원은 노 대통령의 이런 언급이 자신을 향한 것이라고 보고 조목조목 반박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오늘날 국민의 70%가량은 노 대통령이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대답하고 있다"며 "국민은 노 대통령 스스로가 오늘날 정책이 어디로 가고 있느냐를 과연 알고 있는지 묻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민주주의 요체인 헌법정신과 언론을 저속한 표현으로 유린하고 있는 노 대통령이 그런 질문을 할 자격이 있는지 되묻고 싶다"면서 "노 대통령은 국민의 지지를 상실하고 여당으로부터도 배척당하는 등 정치적 부도상태에 직면했다"고 주장했다.

    강동균 기자 kd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군참모총장도 직무 배제…4성 장군 이탈 '초유의 사태'

      해군 최고 서열자인 강동길 해군참모총장(대장)이 12·3 비상계엄 당시 연루 의혹으로 13일 직무 배제됐다. 전날 주성운 육군 지상작전사령관(대장)이 직무 배제된 데 이어 하루 만에 4성 장군(대장)이 ...

    2. 2

      '무죄' 받은 송영길 "민주당 복당할 것"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 등으로 기소됐던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13일 항소심에서 전면 무죄를 선고받으며 사법 리스크를 완전히 벗어던졌다. 송 대표는 판결 직후 소나...

    3. 3

      '서울시장 출마' 與 박홍근 "'세계의 중심' 서울 금융…ESG·디지털자산·VC '3대 전초기지' 구축"

      "잠재력을 감안하면 싱가포르, 상하이는 당연히 뛰어넘습니다. 금융업만 제대로 받쳐주면 서울은 파리, 런던까지도 뛰어넘어 'G2 도시'도 될 수 있습니다."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해 11월 여당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