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티엘에이, 자회사 합병으로 성장세 지속..'매수'-유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화투자증권은 11일 티엘아이에 대해 자회사인 화인아이씨스와의 합병으로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1만3000원에서 1만5000원으로 상향조정.

    이 증권사 조승관 연구원은 "합병한 화인아이씨스는 BOE-OT LDI 소요량의 30% 수준을 공급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향후 BOE-OT T-Con제품의 신규매출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경쟁사들의 공급 감소로 모니터, 노트북용 제품 점유율 상승과 함께 TV용 제품의 출하량도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따라 티엘에이의 LG필립스LCD내 T-Con 점유율은 2006년 41$에서 올 61$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조 연구원은 "티엘에이는 이번 합병으로 BOE-OT라는 신규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기존 T-Con단일 제품에서 LDI로의 제품 다양화에도 성공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이란 공습 가능성에 방산주 '들썩'…한화에어로 6%↑

      미국의 이란 공습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며 국내 방산주도 들썩이고 있다.20일 오전 9시29분 현재 한화시스템은 전일 대비 9700원(9.12%) 오른 11만6100원을 가리키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6.18%...

    2. 2

      광동제약, 판권 보유한 노안 신약 美FDA 승인에 이틀째 급등

      광동제약이 지난 19일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20일에도 급등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서의 상업화 권리를 보유한 노안 치료 신약 ‘유베지’가 미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는 소...

    3. 3

      LG디스플레이, 호실적·피지컬 AI 진출 전망에 '급등'

      LG디스플레이 주가가 20일 장 초반 급등세다. 올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에 더해 로봇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이란 증권가 전망이 긍정적 투자심리를 형성한 것으로 풀이된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