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단조 3사, 전방산업 호황으로 장기 성장" 목표가 일제히 상향 …삼성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15일 단조업종 3사에 대해 전방산업 호황이 장기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했다.

    평산 5만4000원, 현진소재 4만8000원, 태웅 7만원을 제시했고, 업종 최선호주로는 평산을 꼽았다.

    박은경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단조업체들의 수익성 개선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다고 판단했다.

    증설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 풍력용품 대량 생산으로 생산성 향상 등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

    박 애널리스트는 3분기에 단조업계의 증설 완료 후 수주가 잇따를 것으로 보여 하반기 주가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전방산업(풍력, 조선, 산업플랜트)의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한 생산능력 증대와 이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로 단조업계의 순이익은 ‘07~’09년 연평균 34%의 고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단조품 수급 상황이 장기간 빠듯하게 유지될 것으로 봤다.

    지금까지는 단조업 수요가 조선과 풍력발전업 위주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산업플랜트용 단조품 수요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단조업계가 현재 6개월 매출 이상의 수주잔고를 확보하고 있어 이제는 내년 이익에 주목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한경닷컴 이혜경 기자 vix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종가 사상 최고치 4990 마감…코스닥도 '천스닥' 눈앞

      코스피지수가 그린란드 병합 논란 완화에 미국-유럽간 무역 긴장감이 잦아들면서 하루 만에 다시 장중 5000선을 돌파했다. 코스닥지수는 '천스닥'(코스닥 1000포인트)을 눈앞에 뒀다.23일 코스피지수는...

    2. 2

      트럼프 발언에 출렁인 코인시장…비트코인·이더리움 동반 하락 [이수현의 코인레이더]

      <이수현의 코인레이더>는 한 주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짚고, 그 배경을 해설하는 코너입니다. 단순한 시세 나열을 넘어 글로벌 경제 이슈와 투자자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시장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3. 3

      지티에프홀딩스, 글로벌텍스프리 장내 매수로 지분↑…"책임 경영"

      국내 택스리펀드 기업 글로벌텍스프리(이하 GTF)의 변경 예정 최대주주인 지티에프홀딩스가 GTF 주식을 장내 매수했다. 최근 주가 하락으로 기업 가치가 저평가돼 있다는 판단으로, 책임의식과 함께 향후 실적에 대한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