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티맥스소프트, WAS 4년연속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티맥스소프트가 4년 연속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시장에서 1위를 지켰다.

    WAS란 웹과 기간 시스템 사이에서 데이터 교통정리를 해 주는 미들웨어 제품이다.

    시장조사 기업인 한국IDC는 17일 '한국 애플리케이션 서버 소프트웨어 플랫폼 2007~2011 전망과 분석'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WAS 시장에서 티맥스소프트가 34.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BEA시스템즈,IBM,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 2003년 WAS 시장 1위로 처음 올라선 이후 이들과의 격차를 계속 확대해 왔다.

    이 회사는 2003년 시장점유율 23.9%로 미국 BEA시스템즈를 0.2%포인트 차로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티맥스소프트는 WAS 외에도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프로프레임',메인 프레임 리호스팅 솔루션 '오픈프레임',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비즈마스터' 등 20여종의 기업용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김병국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국내 미들웨어 1위를 넘어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로 차세대 컴퓨팅 환경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벤티지랩, 美 릴리 '먹는 비만약' 장기지속형 주사기술 국내 특허 확보

      인벤티지랩은 일라이릴리의 먹는 비만·당뇨 신약 후보물질 '오포글리프론'을 장기지속형 주사제로 제형화한 기술에 대해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포글리프론 성분을 장기지...

    2. 2

      오픈AI 손잡은 삼성SDS, 잇달아 수주…全산업으로 사업 확장

      오픈AI와 손잡은 삼성SDS가 기업용 인공지능(AI)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전 산업군으로 확장한다. 그간 축적해 온 업종별 사업 경험과 오픈AI의 기술을 결합해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전환(AX) 시장 공략에 나서...

    3. 3

      '불협화음' 과기정통부-문체부, AI 학습용 저작권 합의점 찾았다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공개 범위를 두고 갈등이 이어져왔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마침내 합의점을 찾았다. 양 부처는 28일 열린 제 4차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에서 '공공저작물 자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