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나모소프트‥시장점유 1위 도로설계 SW 새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도로설계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나모소프트(대표 한철호 www.namosoft.co.kr)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RP 3D NT'를 출시했다.

    RP 3D NT의 가장 큰 특징은 '객체 지향적 메뉴'를 구현한 것이다.

    같은 기능끼리 하나의 메뉴로 묶는 기존 방식과 달리,각 설계요소를 객체로 분류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작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 개의 프로젝트를 여러 엔지니어가 분업할 수 있다.

    나모소프트의 'RP'시리즈는 스테디셀러(steady seller)다.

    1992년 출시이후 지금까지 80~9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나모소프트의 경쟁력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새버전 제품을 매년 개발,출시한다는 데 있다.

    한철호 대표는 "다른 소프트웨어 분야는 외국제품이 장악했지만,도로설계 분야만은 나모가 지켰다"며 "국산 제품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불법복제방지와 개발자의 처우 개선 등 기본적인 문제를 먼저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워싱턴 로비' 성공했나…'강경파' 美 의원 "쿠팡 불공정대우 용납 못해"

      미 공화당 의원들이 잇달아 쿠팡 등 미국 테크기업들이 한국 정부에서 부당 대우를 받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나섰다. 데이터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론을 쿠팡이 한미 외교문제로 비화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lsq...

    2. 2

      LG CNS 현신균 "2년 뒤 로봇이 생산라인서 물건 만들 것"

      현신균 LG CNS 최고경영자(CEO·사장)는 “로봇들이 2년 뒤에는 실제 생산라인에 투입돼 제조 공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로봇이 현장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

    3. 3

      고려아연, 美 스타트업과 '희토류' 협력…연간 100t 생산

      고려아연이 미국에서 폐자석을 재활용해 희토류를 생산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세계 1위 생산국인 중국이 희토류 자원을 무기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미국과의 핵심 광물 공급망 구축에 속도를 내려는 것이다.고려아연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