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銀 "하이닉스ㆍ현대건설 전략적투자자에 매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은행은 워크아웃을 졸업한 하이닉스와 현대건설을 '전략적 투자자'에게 매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산업은행은 26일 국회 재정경제위 업무현황 보고에서 "하이닉스 반도체는 산업의 변동성과 지속적인 시설투자, 시가총액 상승으로 인한 인수부담 가중 등으로 매각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며 "국가의 핵심기술 산업임을 감안해 전략적 투자자에게 매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또 현대건설과 관련해선 "채권단 보유지분 중 매각제한분인 49.8%를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전략적 투자자에게 매각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하지만 과거 부실책임이 있는 '구(舊)사주 문제' 해결 등을 봐가며 매각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선 "경영실적 개선으로 기업가치가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이후 적정시점에 매각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라면서 "중요산업 특성과 대형 인수·합병(M&A) 물건 매각 등을 감안해 매각 시점과 방법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은행은 LG카드 매각 이익 등을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LG카드 매각이익 등 3000억원과 일반자금 1조7000억원 등 2조원 규모의 특별펀드를 조성해 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1. 1

      "월급 밀리고 생활비도 바닥"…홈플러스 직원들, 금융위에 지원 호소

      홈플러스 직원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가 30일 오전 금융위원회를 방문해 유동성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운영자금대출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한마음협의회는 탄원서를 통해 1월 급여가 미지급돼 직원들이 생활비와 공과금,...

    2. 2

      SK렌터카, 피엠그로우와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업무협약

      SK렌터카(대표 이정환·사진 왼쪽)는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전문 기업 피엠그로우(대표 박재홍·오른쪽)와 데이터 기반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능 진단 분야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

    3. 3

      "올해 설 정말 어쩌나"…쌀값 13%↑ 명절 밥상 물가 들썩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성수품 가격이 일제히 오르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쌀값은 작년보다 13% 넘게 뛰었고, 갈치는 26% 이상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충북 청주시가 물가조사원 40명을 투입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