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학기 학자금 대출금리 6.66% ‥ 2일부터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2007년 2학기 정부 보증 학자금 대출의 금리가 지난 학기보다 0.07포인트 오른 6.66%로 결정됐다.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007년 2학기 정부 보증 학자금 대출을 2일부터 9월14일까지 75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학생들은 거치 기간 동안 이자 전액을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 저소득층 학생들도 대학에 재학하는 동안은 이자 중 일부(연 6.66% 중 연 2%가량)를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

    교육부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포함,정부로부터 이자 지원을 받는 저소득층 학생 수를 17만5000명가량으로 예상하고 있다.

    학자금 대출의 신청 자격은 직전 학기에 12학점 이상을 이수해 100점 만점 기준으로 70점 이상의 학점을 받은 대학생이다.

    또 최소한의 신용등급(9등급 이상)을 갖춰야 하고 지난 1학기 대출에 대해 3개월 이상 연체 사실이 없어야 한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청문회 출석한 이혜훈 장관 후보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재정경제기획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경청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정신과 약 먹으며 근무" 보좌진 폭로에…이혜훈 "사과한다"

      "의원님 전화 오면 휴대폰 든 손이 벌벌 떨렸다.""정신과 약 먹으면서 근무했던 직원들은 여럿 있었다."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는 23일 "저의 성숙하지 못한 언행 때문에 상처받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3. 3

      정부 "쿠팡 미국 투자사, 金총리 발언 의도적 왜곡" 정면 반박

      정부는 23일 쿠팡의 미국 투자사들이 한국 정부를 상대로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 제기를 예고하면서 김민석 국무총리의 발언을 인용한 것과 관련해 "전체적 발언 맥락과 무관한 자의적 편집과 의도적 왜곡"이라고 반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