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은 스팀청소기 스팀다리미 등 스팀을 이용한 소형 생활가전에서 국내 선두를 달리고 있는 스팀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한국형 온돌 문화에 맞는 스팀청소기를 2002년 출시한 이후 2005년에 '스팀청소기 붐'을 일으키며 시장을 주도해 왔다.

지난해에는 진공청소기와 스팀청소기를 결합한 '스팀진공청소기'와 서서 와이셔츠 등을 다릴 수 있는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등으로 품목을 확대했다.

스팀진공청소기는 이물질 및 먼지를 흡입해 청소하는 진공청소기 기능과 스팀을 내뿜어 미세먼지 제거 및 고온 살균까지 가능한 스팀청소를 한꺼번에 수행하도록 한 것이 특징.흡입구 바닥 앞부분에서 진공 흡입으로 먼지를 제거한 후 뒤쪽에서 스팀이 나와 극세사 걸레로 닦아주는 구조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해 8월 스팀진공청소기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같은해 10월에는 본체와 흡입구를 일체화해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한경희스팀진공청소기'를 후속작으로 내놓았다.

이 회사가 지난 4월 선보인 '한경희스팀진공 슬림'은 지난해 나온 제품을 개선한 신제품으로 한경희생활과학의 스팀 관련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이 제품의 무게는 3.8㎏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1㎏ 이상 줄였으며 검은색과 흰색을 조화시킨 색상과 둥근 외장 디자인으로 날씬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 순간 분사식 히터를 채택해 2~3분씩 걸리던 스팀청소의 예열 시간을 40초로 단축,청소 준비시간을 줄였다.

또 별도로 물통 청소가 가능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물과 습기에 안전한 '습식 모터'를 채용해 스팀과 진공청소를 각각 또는 동시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체와 흡입구가 일체형인 업라이트(up-right) 방식으로 청소할 때 본체를 끌고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이 제품은 워셔블 필터를 채택해 손쉽게 물 세척을 할 수 있고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진공 청소시 흡입된 먼지가 다시 빠져 나오지 않도록 미세한 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필터도 장착해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지난 4월18일 GS홈쇼핑 첫 방송에서 총 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스팀청소기와 스팀다리미에 이은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경희스팀진공'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소비자 욕구에 맞춰 가볍고 더 편리한 스팀진공청소기를 출시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16만8000원.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