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T43 DIC'제품은 2006년 판매 1위인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PMP) '아이스테이션 T43'의 전자사전 특별판이다.

T43의 강력한 멀티미디어 재생능력과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전자사전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관련 기능을 부각시킨 '미디어 사전(Media Dictionary)'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스테이션 T43 DIC'는 2007년 1월에 레드오션이라는 전자사전 시장에 학습용 PMP로 진출해 4월 판매량 2만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월 10만대 규모로 추정되는 전자사전 시장에서 20%에 해당하는 점유율을 기록,제품이 나오자마자 전자사전 업계 2위의 실적을 올린 것이다.

국내 PMP시장 최강자인 디지털큐브가 전자사전에서도 실력을 입증한 제품이다.

4.3인치의 화면에 PMP의 기능은 기본이고 전자사전,MP3,전자책까지 학습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수험생을 위한 동영상 강의에 필수 요소인 동영상 및 오디오 배속 재생,구간반복,북마크 기능으로 전문 어학기기로서의 성능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 때 자막의 모르는 단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자막 점프기능'도 탑재했다.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지상파DMB 기능을 뺀 점도 특징이다.

원어민 영어발음 지원 및 사전 통합 검색지원은 물론 하이퍼 텍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동영상 플레이어나 오디오 플레이어로 영화를 보거나 들으면서 자막을 선택하면 전자사전으로 바로 연결돼 손쉽게 단어를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손쉬운 사용환경을 기반으로 표제어 20만개,어휘 약 46만개의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YBM 올인올 영한사전과 풍부한 예문을 포함한 한영사전 등을 탑재하고 있다.

또 다양하고 쉬운 예문의 'Chambers 21st century dictionary' 영영사전과 고유어,외래어,고어까지 망라한 YBM Sisa대한민국 나라말 사전이 수록돼 있다.

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