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YBM시사닷컴, 토익 부진 MOS가 만회..매수-부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국증권은 9일 YBM시사닷컴에 대해 "토익의 부진은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가 메운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 김성훈 연구원은 "뉴토익 이후 매분기 실적 부진을 시현했지만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YBM시사닷컴 전체에서 차지하는 토익관련 매출이 25~30%에 불과하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토익 관련 실적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생각보다 크지 않고 토익은 성장 드라이버가 아니기 때문에 몇 분기 동안의 실적 부진은 기업가치를 훼손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오히려 매년 220만~240만명의 토익 응시 인원이 안정적으로 유입되는 캐쉬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더욱 부각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YBM시사닷컴의 성장 드라이버는 MOS로 토익 관련 실적 부진을 충분히 커버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익모델상 MOS는 토익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인식하는 부분이 크고 또 장기 독점 계약으로 매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YBM시사닷컴은 교육주의 장점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밸류에이션은 메가스터디, 크레듀 등에 비해 낮게 평가되고 있어 상승여력이 높을 것으로 김 연구원은 내다봤다.

    한편 김연구원은 토익 응시 인원수 회복과 MOS 응시 인원수의 빠른 성장으로 YBM시사닷컴의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한 119억원에 이르고, 영업이익은 26% 늘어난 34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시로 넘어간 큰손들…대기업 회사채도 안 팔린다

      올해 들어 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다. 회사채 금리가 상승하는 가운데 시중 자금이 증시로 빠져나가며 수요까지 감소한 데 따른 결과다. 새해가 되면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이 늘어나는 ‘연초 ...

    2. 2

      기관 자금, 코스닥行…1월에만 10조 순매수

      채권시장을 빠져나간 기관 자금은 코스닥시장까지 향하고 있다. 채권 트레이더들은 올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국민연금의 국내 채권 투자 규모에 기대를 걸고 있다.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기관은 코스닥시장에서 1...

    3. 3

      "D램은 AI시대 완성할 황금나사"…지난달 수출 12.6조 사상 최대

      D램 수출 단가가 한 달 새 6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공지능(AI)산업을 중심으로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공급 부족이 심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