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이 지난해 12월부터 판매 중인 'SK그룹주펀드'는 SK그룹 주식과 포스코를 비롯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대표 우량주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우리CS자산운용에서 운용을 맡은 이 펀드는 주식투자비중을 60% 이상으로 하는 '우리 SK그룹 우량주 플러스 주식형 펀드'와 주식혼합형인 '우리 OK해피투게더 주식혼합형 펀드' 등 2종류가 출시돼 있다.

'우리 SK그룹 우량주 플러스 주식형 펀드'는 주식투자 자산 중 50% 이상을 SK그룹 상장주식에 투자하고, SK그룹이 진출하지 않은 분야에서는 국내 대표 우량주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코스피지수 대비 초과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한국펀드평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21일 설정된 이후 누적수익률(10일 기준)이 48.2%에 이르고 있으며, 최근 1개월 수익률은 10.7%를 기록하고 있다.

'우리 OK해피투게더 주식혼합형 펀드'는 SK그룹에 집중투자를 하고 SK그룹이 진출하지 않은 분야에서는 상장지수펀드 및 섹터지수 ETF를 이용해 포트폴리오의 분산투자 효과를 노린다.

또 펀드매니저의 자의성을 배제하고 사전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운용하는 자동분할매매시스템을 활용한다.

이 펀드는 판매 및 운용보수의 일정 부분을 기금으로 적립하여 자선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명진 SK증권 자산관리사업부문장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에너지산업의 비중이 높은 SK그룹의 주가 상승 여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현재 SK증권이 단독 판매하고 있으며, 상품 문의 및 가입은 SK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행복센터(1588-8245,1599-8245)로 전화하면 된다.

이미아 기자 mi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