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장 자신있는 면접은? '일대일 면접' … 구직자 66% 응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직자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면접유형은 ‘일대일 면접’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사이트를 통해 구직자 197명에게 ‘가장 자신 있는 면접유형’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일대일 면접'이 가장 자신 있다는 응답자가 66.0%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특히 이러한 응답은 남성 중 67.4%로 여성(64.8%)보다 남성구직자들의 일대일 면접에 대한 자신감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으로는 '이색면접'이 가장 자신 있다는 응답자가 10.2%로 상대적으로 많았고, 이어 △일대다 면접 (5.1%) △다대일 면접 (4.6%) 순으로 조사됐다. 반면 △프리젠테이션 면접 (2.0%) △합숙 면접 (2.5%) △집단토론 면접 (2.5%)이 자신 있다는 응답은 극소수로 조사됐다.

    잡코리아 김화수 사장은 "면접유형에 따라 면접에서의 평가 기준과 내용이 다소 상이해질 수 있으므로, 면접유형에 주의해 면접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콜 차단 의혹' 카카오모빌리티·류긍선 대표 불구속 기소

      영업 비밀 제공을 거절한 경쟁 업체 택시에 호출(콜)을 차단했다는 의혹을 받은 카카오모빌리티 법인과 경영진 3명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다만 검찰은 일부 기사들에게 콜을 몰아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무혐의 ...

    2. 2

      '신세계家'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메일 유출 당혹감 토로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 애니가 대학교 이메일 유출로 곤란한 상황이라고 고백했다.애니는 지난 24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스터디 위드 미'(Study with me) 형식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3. 3

      KBS 언론노조 "박장범, 계엄 직전 보도국장에게 전화"

      언론노조 KBS 본부(KBS 노조)가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계엄을 선포하기 전 박장범 KBS 사장이 당시 최재현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비상계엄 선포 담화를 미리 알려줘 특보 준비를 시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