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게임세상] 게임포털, 업그레이드 경쟁… '여름 사냥' 나섰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고 인기 게임들을 앞세워 치열한 선두 경쟁을 하고 있는 게임포털들의 여름방학 한 판 승부도 볼 만하다.
올 들어 방문자 수 기준으로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는 한게임과 넷마블은 새로운 게임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게이머들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게임포털 피망과 넥슨,엠게임 등 기존 강자들도 방학맞이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플레이엔씨나 한빛소프트의 한빛온,윈디소프트의 윈디존 등 중위권 게임포털들은 게이머들의 주목을 끄는 전략에 고심하고 있다.
◆라인업 강화
NHN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캐주얼 게임부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총싸움게임(FPS)까지 라인업을 다양화해 다양한 연령층의 게이머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한게임은 그라비티와 제휴를 맺고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온라인2' '에밀클로니클 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MMORPG를 선보였다.
또 싸이칸과 제휴로 종이인형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FPS게임 '페이퍼맨' 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달 21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군주Special'에 만 18세 이상 성인 유저들이 입장 가능한 신규 서버 및 90여 개의 새로운 퀘스트와 아이템들을 선보여 올여름 성인층 유저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5일부터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 들어가는 '울프팀' 은 기존 FPS게임 특징에 늑대 인간 요소를 적용한 액션 FPS게임.전투 중 상황에 따라 울프로 변신할 수 있는 '울프 변이 시스템'을 통해 전투의 액션성과 전략 전술의 다양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한게임은 7월19일부터 8월20일까지 시원한 PC방에서 'R2' '스키드러쉬' '군주Special' '라이딩스타' 등 한게임의 다양한 게임들을 즐기면 MP3 플레이어,아이팟셔플,닌텐도DS,영화예매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PC방 여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게임의 전방위 공략에 맞서 CJ인터넷은 '쿵야 어드벤처''이스온라인' '아니마온라인' 등 자체 개발 게임을 앞세워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다.
지난 5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한 '이스온라인'은 첫날 동시접속자 수가 1만명을 넘어서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국내 창작 캐릭터인 '쿵야'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쿵야 어드벤처'는 서비스 시작 전부터 홈페이지(www.koongya-adventure.com) 하루 순 방문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주목을 받으며 19일 첫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CJ인터넷은 한편으로는 지금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FPS게임 서든어택의 대대적인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다.
서든어택 이용자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서는 올스타전 가상 시뮬레이션 경기를 진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에만 접속하면 FPS의 모든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난 3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아바(A.V.A)는 유럽의 현지를 구현한 사실적인 그래픽 기술로 차별성을 강조했다.
5월3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스파이어는 여름 방학을 겨냥해 새로운 총기 및 채팅,수류탄 궤적 추가 등 신속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적극적인 PC방 마케팅을 펼치며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또한 스페셜포스 유저들을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어 네오위즈게임즈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에만 접속하면 원스톱으로 FPS의 모든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전략은 지속될 계획이다.
엠게임은 서비스 중인 홀릭 온라인,열혈강호 온라인,귀혼 등 타이틀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현물 상품으로 유저들에게 영화관보다 더 즐겁고,물놀이보다 더 시원한 여름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기 탐험기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온라인 게임) '홀릭 온라인'은 1일부터 9월30일까지 크라운제과와 제휴를 맺고 닌텐도DS라이트,MP3플레이어,문화상품권,게임 아이템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는 행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매달 진행하고 있는 '공짜 문화생활' 캠페인의 7월 이벤트로 영화 '에반 올마이티' 시사회를 진행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시즌 원작의상으로 '해적복장'을 선보였다.
남녀 각 1종씩 선보인 해적복장으로 영화 속 풍경의 시원한 바다를 연상시킨다.
캐주얼 무협 RPG '귀혼' 역시 여름 시즌용 의상아이템을 선보인다.
수영복,물안경 등 물놀이 용품을 대거 업데이트해 유저들은 게임 속에서도 시원한 물놀이를 하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최근 방문자 수에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게임포털 플레이엔씨 역시 포인트블랭크,프로젝트D 등 신규 캐주얼게임을 공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신민균 엔씨소프트 캐주얼게임사업실장은 "단순히 제품 수를 늘려나가기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폭넓은 사용자 층을 공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