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루트로닉(http://www.lutronic.com , 대표이사 황해령, 종목코드 085370) 은 금일 ‘'MOSAIC Laser system'을 美 FDA(미국식품의약국 [Food and Drug Administration])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본 승인은 미국식품의약국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으로부터 받은 것으로서 승인내용은 ‘FDA 는 ㈜루트로닉의 'MOSAIC Laser System' 을 승인한다.’는 것이며, 승인번호는 K070392 이다.

이에 따라, 회사 관계자는 “기존 국내/아시아/유럽 시장에만 판매할 수 있었던 'MOSAIC Laser System' 을 美 FDA 승인으로 인하여 미주시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미주시장 진출이 본격화 되었다.”라고 밝힘과 동시에, “본 승인의 건은 당사가 2007.02.16일 CE(유럽연합)승인을 받은 동일한 제품이다.”라고 언급하였다.

현재 동사는 미국현지법인이 설립되어 있으며, 30여명의 지역별 영업조직이 구축되어 있어 세계시장의 40% 정도 차지하고 있는 미주시장에서 본격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루트로닉은 지난 12일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방레이저 임상시험 계약을 맺었으며, 향후 개발될 신제품(지방제거 레이저) 또한 국내,외의 인증(FDA, CE 등)을 통해 레이저 의료기기의 선두주자가 됨과 동시에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였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