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폴, “5점 만점에 4.5점 호평”

개그우먼에서 가수 변신을 선언한 김미려가 뛰어난 가창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음악 & 엔터테인트먼트 채널 Mnet의 '그녀의 꿈을 향한 도전기: 미려는 괴로워' (연출: 최재윤PD) 4회 마지막에 공개된 김미려의 ‘Because of You’가 인터넷 포탈에 급속히 유포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엠넷닷컴에서 시행한 인터넷 투표에서 5점 만점에 4.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 이전에 ‘Listen’이라는 곡으로 가창력을 인정받은 그녀는 또다시 ‘Because of You’로 팬들의 냉정한 평가에서 인정받은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Listen’은 싸이월드 동영상 조회수 60만 건을 넘어선 상태로 원곡을 부른 비욘세와 같은 노래를 부른 양파와 팽팽한 대결로 화제가 된 바가 있다.

이번 역시 윤하가 부른 ‘Because of You’와 비교 선상에 오르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에 팬들은 “원곡보다 좋다” “웬만한 가수보다 나은 가창력이다”라는 뜨거운 호평을 보내주었다. 또한 “발음, 발성에 더 신경 써야 할 듯” “외국 노래에 이어 한국 노래도 들어보고 싶다” “잘하지만 아직 발전 단계이니 더 기대해보겠다”는 전문가 이상의 진단도 이어졌다.

한 팬은 “처음에 여러 부분으로 우려했지만 노래를 듣고 나서 김미려를 다시 보게 되었다”며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무엇보다 가창력으로 승부하는 가수가 되길 기대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녀의 도전과 노력이 돋보이는 Mnet 의 '미려가 괴로워'편은 매주 수요일 6시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