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가증권 시황] (19일) 국제상사 인수한 E1 6일째 상승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단기 급등에 대한 부담을 이겨내고 사흘 만에 반등했다.

    19일 코스피지수는 7.20포인트(0.37%) 오른 1937.90으로 장을 마감했다.

    오전 한때 강한 상승세를 타며 1950선을 훌쩍 넘어서기도 했지만 외국인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약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기관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수차례 반등을 시도,결국 오름세로 장을 마감했다.

    업종별로는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0.63% 내린 63만6000원에 마감했고 한국전력현대중공업 하이닉스 등은 약세를 나타냈다.

    반면 포스코SK텔레콤 현대차 등은 강세를 보였다.

    2분기 영업이익이 100% 이상 늘어나면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대림산업은 1.86% 상승했으며 현대건설대우건설 GS건설 등 대형 건설주도 동반 상승했다.

    휴대폰 부문 영업이익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LG전자도 1.65% 올랐다.

    2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LG화학에스원,부산은행 등도 강세를 보였다.

    LS그룹 계열사로 액화석유가스(LPG) 수입 및 무역 전문업체인 E1국제상사 인수와 저평가 재료로 11.4%나 올라 6일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ADVERTISEMENT

    1. 1

      '美 정부 안전망 없다' 충격…비트코인 6만달러선까지 후퇴·이더리움도 동반 흔들 [이수현의 코인레이더]

      <이수현의 코인레이더>는 한 주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짚고, 그 배경을 해설하는 코너입니다. 단순한 시세 나열을 넘어 글로벌 경제 이슈와 투자자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시장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2. 2

      TIME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500억 돌파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주식형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인 'TIME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가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523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ETF의 순자산총액(AUM)은 ...

    3. 3

      자산시장 덮친 'AI 과잉투자' 공포

      인공지능(AI) 기술 기업의 수익화 우려가 국내외 증시를 덮쳤다. 유동성 축소 우려까지 지속되자 암호화폐와 금·은 등 글로벌 자산시장이 일제히 흔들렸다. 6일 코스피지수는 1.44% 하락한 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