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이라크 대학생에 IT 교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라크 북부 쿠르드 자치정부 지역의 대학생들이 LG전자에서 첨단 IT기술을 전수받는다.

    LG전자는 지난 15일부터 2주 일정으로 쿠르드 지역 출신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평택러닝센터에서 IT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쿠르드의 젊은 인재들이 LG전자에서 IT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는 바르자니 쿠르드 자치정부 총리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LG전자는 이에 따라 지난달 쿠르드 현지 대학의 3,4학년 450명을 대상으로 IT전공여부와 영어 능력을 평가해 30명을 선발했다.

    LG전자는 쿠르드 대학생들에게 LCD TV,GSM(유럽형 이동통신기술),노트북 등을 설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집중 교육시키고 경기도 평택의 생산라인과 디자인연구소 등 현장견학의 기회도 제공키로 했다.

    LG전자는 다음 달에도 30명을 초청해 교육시키는 등 연말까지 100명의 쿠르드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IT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쿠르드 지역의 재건을 주도할 핵심 인재들"이라고 말했다.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벤츠 부품 만들던 '히든챔피언' 매물로…독일에 무슨 일이

      독일 제조업의 허리로 불리는 ‘미텔슈탄트(중소·중견 강소기업)’가 흔들리며 한국 기업의 ‘...

    2. 2

      오뚜기, 케챂 출시 55주년 기념 '행운 굿즈 팩' 이벤트 진행

      오뚜기가 케챂 출시 55주년을 맞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2026 행운 굿즈 팩’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운 굿즈 팩은 오뚜기 케챂 5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굿즈로, 행운 ...

    3. 3

      GM 한국사업장 "부품물류센터 업무방해 유감…조속한 정상화 기대"

      GM 한국사업장은 최근 세종 부품물류센터의 불법 사업장 점거와 업무 방해로 불가피하게 고객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유감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조속한 문제 해결을 통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