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오롱아이넷, 실적 호조에 힘입어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오롱아이넷이 상반기 실적 호조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오전 11시 34분 현재 코오롱아이넷은 전일보다 3.79% 오른 1만3700원을 기록중이다.

    코오롱아이넷은 이날 2007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54% 증가한 2362억원, 영업이익은 193.7% 증가한 39억9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특히 지난해 7월 합병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4분기 연속 두 자릿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코오롱아이넷의 이러한 실적호조는 투자사의 지분법손익이 흑자전환되고 합병 이후 재무구조 강화로 금융부담이 크게 경감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오롱아이넷 CFO 엄준용 상무는 "합병 이후 지난 1년간의 실적은 IT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의 결합을 통한 글로벌토탈서비스 모델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 준 결과"라며 "하반기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해외합작 사업을 구체화하여 성장동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브릿지증권은 이날 코오롱아이넷에 대해 소프트웨어서비스 사업 시작과 함께 해외 투자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목표가를 기존 1만2600원에서 1만71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박정하 브릿지증권 연구원은 "2008년 실적을 약 30% 반영하고 최근 주식시장의 호조로 상대적으로 PER가 상승한 점을 감안해 목표가를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목표가 수준에서 PBR은 2007년 예상 BPS 기준 1.3배 수준으로 동종업계 평균 PBR에 비해 여전히 낮아 향후 이익 규모 증가와 ROE개선 확인을 거쳐 점진적으로 목표가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난리 난 엔씨종토방…"서버 터졌다" 린저씨까지 총출동 [종목+]

      복각판 신작 게임 '리니지 클래식' 등장과 함께 엔씨소프트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원작을 그리워한 게이머가 몰리며 흥행 기대감이 커지면서다.14일 엔씨소프트는 전일 대비 0.41% 오른 24만7500원...

    2. 2

      거래소, 24시간 거래 추진 위해 'AI 스타트업' 인수 검토

      한국거래소는 24시간 거래를 위한 사전 작업으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수를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거래소는 14일 "AI 기술이 한국 자본시장 전반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

    3. 3

      '삼성전자 주식 잘샀네'…100조 잭팟 예고에 개미들 '환호'

      올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주당순이익(EPS) 증가율이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10개국 가운데 압도적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메모리 반도체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에 힘입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